진료비 본인부담이 높고 장기간 치료가 요구되는 중증질환으로 진료 시 건강보험 본인부담률을 경감시켜주는 제도입니다.
더보기 슬라이드 재생 슬라이드 멈춤 이전 다음 나를 위한 건강보험 제도
그래서 '과/와' 대신 '및'을 쓰면 중의성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일본어 조사 と와 や의 차이와도 비슷하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보험료 부과를 위해 사업장에서 직장가입자의 총 보수를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받침 표기를 'ㅊ'으로 적기는 하지만, 뒤에 조사나 어미가 붙는 일이 없으므로, '음절 끝소리 규칙'에 따라 언제나 종성이 [ㄷ] 발음으로 나타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에서 따로 수행하던 갱년기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산재보험료의 업무 중 유사 중복성이 높은 징수업무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통합하여 운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수입/지출 예산(건강보험) 수입/지출 예산(장기요양) 수입/지출 예산(통합징수) 현금흐름 기준 수입/지출 현황(건강보험) 현금흐름 기준 수입/지출 현황(장기요양) 대내외평가
정보공개청구 공단이 보유·관리하고 있는 정보 중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공개 청구 바로가기
참고로, 현대 중국어 문어체에서도 及이 '및'의 의미로 쓰이고, 일본어에서도 동사 及ぶ(미치다)의 연용형(명사형)에서 유래한 及び이 '및'의 의미로 쓰인다.
슬라이드 재생 슬라이드 멈춤 이전 다음 안녕하십니까,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정기석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접기 장기요양 연도별 징수율 현황 장기요양기관 현황 장기요양급여비용 심사결정 현황 장기요양급여비 지급현황 장기요양 등급 판정 현황 장기요양보험 심사청구 처리 현황 재정현황
사전정보목록 공단이 보유·관리하고 있는 정보 중 국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 등을 사전에 공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이동 유튜브 유튜브 유튜브 유튜브